배워서 남 주자

Life/카페

[서울 근교 카페] 헤이리 마을 르시랑스

신라면순한맛 2022. 8. 4. 14:07

오늘(22. 08. 04.)은 백만년만에 휴가를 내고 서울 근교 카페로 놀러왔습니다. 카페 이름은 르시랑스. 헤이리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 

파주 헤이리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르시랑스

 

평일이라 그런지 한산했는데, 한편으론 평일임에도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.

 

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, 3층은 개관 준비중이라고 하네요. 주차장은 넓긴 했는데 과연 주말에도 잘 댈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. 카페 내부는 유럽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런 느낌이었고요. 1층 캐셔 앞에는 다양한 빵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.

 

 

사실 저는 빵을 먹으러 온 건 아니고 커피와 분위기를 마시러 온 것이라 커피에 더 관심이 갔는데요. 커피는 드립 커피인 에티오피아 첼바를 시켰습니다. 시키니 이런 카드도 주네요. 커피는 제 입맛 기준 로스팅이 조금 거칠게 들어간 느낌이지만, 그래도 어줍짢은 다른 카페보다는 훨 나았습니다. 빵은 레몬 비숑을 시켰는데 맛은 꽤 괜찮았습니다. 가격대는 여느 대형 카페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. (에티오피아 첼바: 8,000원, 레몬 비숑: 4,500원) 그리고 마셨던 커피잔과 영수증을 들고 가면 1,500원에 아메리카노 1회를 리필받을 수 있습니다. (가지고 갔던 커피잔에 주는게 아니라 새로 줍니다.)

 

 

조용한 분위기를 원하시면 평일에 오셔야 할 듯 합니다. 테이블 배치상 사람이 많아지면 조용하기가 어려운 구조 같네요. 아이들하고 오기는 좋은 것 같습니다. 여유가 되시면 헤이리 마을도 한 번 돌아볼겸 놀러오시면 어떨까 싶네요~